[미팅 장소 2곳 중 택 1] ① 07:30AM 플러싱 : 156가 노던 한아름 주차장
② 08:00AM 뉴저지 : 포트리 한남체인 주차장
⚲ 가이드 미팅 후 필라델피아 이동
[푸른 지식인 ! 필라델피아(Philadelphia)] - 펜실베니아주 여행의 시작점은 미국에서 가장 역사적인 도시중 하나이자 미국이 탄생한 곳, 바로 필라델피아라 할 수 있습니다. 이 곳에는 미국 독립기념관(Indepence Hall), 유명한 자유의 종 (Liberty Bell)과 국립헌법센터가 자리해 있습니다
◈ 관람 :독립 기념관(Independence Hall) - 1753년 원래는 펜실베니아 식민지의 의회건물로 완공되었고 1775년에서 1783년까지 제 2차 대륙 회의의 주요 회의 장소였으며, 1776년 7월4일 미국 독립선언을 한 건물이다. 필라델피아 제헌회의가 1787년 여름에 개최되기도 하였다.
◈ 관람 : 자유의 종(Liberty Bell) - 독립기념관에 있는 종이다. 예전에는 펜실베니아 주립청사의 첨탑에 있었으며, 이 벨은 런던에 있는 래스터 앤에게 1752년 주문 제작한 것이며, "모든 땅 위의 모든 사람들에게 자유를 공표하라" 라는 문자(레위기 25:10의 일부인)가 새겨져 주조되었다. 원래는 필라델피아에 도착 후 첫 타종 이후 금이 갔지만, 현지의 장인인 존 패스와 존 스토에 의해 재주조되었고 이들의 성이 종에 새겨졌다.
⚲ 중식(자유식) 후
■ 경유: 필라델피아 시청광장
■ 경유: 로버트 인디애의 조각 러브가 세워져있는 파크(LOVE Park)
◈ 관람 : 로키 스텝스(Rocky Steps) - 필라델피아의 미술관 정문 계단의 통칭이다. 영화 록키와 그 속편 로키2, 로키 3, 로키 5 에서 등장한 인물을 로키 음악에 맞춰 이 계단을 걸어 올라가는 장면이 있기 때문에 이 이름이 붙여졌다.